PRIVACY POLI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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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취급방침
  • 2023년 01월 16일
  • 2022년 10월 19일

    비엠더블유코리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비엠더블유코리아㈜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주요 법률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 (www.bmw.co.kr) 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규 또는 내부 지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매매계약 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서비스 제공 및 이에 따른 혜택 제공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자동차 정비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 및 제작결함 시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에 해당합니다.

    – 고객 관리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차량관리 안내, 구매 고객 서비스의 본인 확인, 다양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 진행 등에 해당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신규 제품/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 웹진, 이벤트 경품 배송, 행사진행,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를 위한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접속 빈도 파악, 시장조사, 시승제공 등에 해당합니다.

    – BMW 드라이빙 센터 회원 가입에 따른 재화/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회원가입, BMW 드라이빙 센터 프로그램 예약, 결제 및 이용 등에 해당합니다.

    – BMW Vantage 서비스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및 포인트/리워드 혜택 제공 등에 해당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목적, 개인정보가 이용∙제공되는 방식, 이용∙제공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정보주체가 동의한 사실이 있거나 정보주체에게 고지∙공개된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이용∙제공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미치는 영향, 대상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취해져 있는 조치 등을 포함한 제반 사정을 종합하여 이용∙제공할 것인지 여부를 신중히 판단합니다.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개인정보 처리 항목

    회사는 홈페이지, 자동차 매매계약서, 전화, FAX, 이메일, 상담게시판, 시승행사 설문, 이벤트 응모, 세일즈 컨설턴트의 영업 활동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처리) 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자동차 매매계약 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서비스 제공 및 이에 따른 혜택 제공을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를 기본 정보로서 처리합니다. 또한 차량 구매 고객 및 서비스 센터 이용 고객의 경우에는 기본 정보에 추가로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및 외국인등록번호),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모델, 차량최초등록일, 등록증발행일),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금융 상품(할부, 리스) 이용 정보를 함께 처리합니다. 한편 법인판매 고객의 경우 추가로 상호, 개인사업자번호, 주소를 처리하며, 외교관 판매 고객의 경우 공관, 직위, 등록증 유효기간을 추가로 처리합니다.
    –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관심모델,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모델, 차량최초등록일, 등록증발행일),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참여 이력,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보유차량정보, 관심모델,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참여 이력,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금융 상품 이용(현금, 할부, 리스 여부 및 금융사) 정보를 처리합니다.
    – BMW 드라이빙 센터 회원 가입에 따른 재화/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결제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입금(예금)자명, 신용카드정보), 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아이핀,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을 처리합니다.

    선택항목

    – 고객 관리,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처리한 정보 외 추가로 수집한 경우) 자택/직장 주소 및 전화번호, 회사명, 보유 차량 정보, 차량 구입 예정 시기 등을 선택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쿠키(cookie), ADID,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보유 기간의 경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회사는 그 목적으로만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의 경우 상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에 근거하여 중요서류의 경우 10년, 전표의 경우 5년 간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및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의 경우 부가가치세법에 근거하여 5년 간 보존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이 전달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처리함에 있어 분쟁 등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규정에 따라 고객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3년 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서비스 구매 고객 및 캠페인/이벤트 참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하여 공식 딜러사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보유차량정보, 관심모델,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보유 차량 정보, 차량 구입 예정 시기를 제공하며, 구매 고객의 경우 차량을 보유한 기간, 잠재 고객의 경우 2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BMW 경우 ㈜내쇼날모터스, 도이치모터스㈜, ㈜동성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삼천리모터스, 코오롱글로벌㈜, ㈜한독모터스에 제공하며, MINI 경우 도이치모터스㈜, ㈜동성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코오롱글로벌㈜에 제공하고, Motorrad 경우 ㈜동성모토라드, ㈜모토라드대구, 모토라드서울, ㈜모토라드인천, ㈜비엠더블유모토라드광주, ㈜케이제이모터라드, 코오롱글로벌㈜, ㈜호켄하임모토라드, BMW모토라드대전, BMW모토라드전주에 제공합니다.
    – BMW Group 계열사 공동의 고객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 진행을 위하여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성명, 차대번호, 금융 상품 이용(현금, 할부, 리스 여부 및 금융사) 정보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경품 배송, 신규 이벤트 및 캠페인 안내 등을 위한 우편/이메일/문자 발송, 뉴스레터 및 매거진 발송,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를 목적으로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우편수신),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생년월일, 성별을 제공하며, 5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 전기자동차 구매 고객에 한정하여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 멤버십 서비스 가입 안내 및 제공을 위하여 ㈜차지비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우편수신),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를 제공하며, 1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결함확인검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환경부에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결함확인검사 혹은 자동차 등록 변동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성명, 연락처, 주소, 차량정보, 우편번호, 상호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리콜 통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국토교통부, 자동차안전연구원으로 차대번호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자동차 매매계약 및 서비스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외부 업체에 위탁한 업무 및 위탁 받은 업체(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콜센터 대행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BMW AG(독일), ㈜아이포웨이,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씨앤디팩토리, ㈜인터파크 INT, ㈜매그넘빈트, 씨엔에스피, ㈜에피카, 크리에이티브라운지㈜, 네이티브바이너리, ㈜웅진, ㈜에스이파트너즈, 키룹코리아㈜, 에스지에이블록체인㈜, ㈜유온아이티, 메가존클라우드㈜, ㈜씨앤에스솔루션, 에쓰오씨소프트㈜, ㈜크로니아이티, ㈜에프원시큐리티, ㈜비에이솔루션즈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서비스 모니터링 조사, 시장 조사 업무를 BMW AG(독일), TTR Group GmbH,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IRC, ㈜칸타코리아, ㈜입소스, 나이스알엔씨㈜, ㈜에스엠씨앤씨, 마스타자동차관리㈜, ㈜밀버스, 크리에이티브라운지㈜, ㈜겔럽,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시승, 출시, 전시장, 드라이빙센터 등 다양한 고객행사 및 이벤트 진행 업무를 ㈜에스지컴,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플랜웍스 엔터프라이즈, ㈜스포티즌, ㈜모츠커뮤니케이션즈, 퀘스티오㈜, ㈜안시스, ㈜커뮤니크, 주식회사 킹스맨, 조지피존슨코리아엘엘씨, ㈜더플랜커뮤니케이션, ㈜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인터내셔날매니지먼트그룹(오버씨즈), ㈜티에프컴, 씨엔에스피,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크리에이티브라운지㈜, ㈜에이벡스, ㈜티에프커뮤니케이션즈, ㈜그릿모터테인먼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BMW 멤버십 서비스 운영 업무를 ㈜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씨엔에스피,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밀버스, 씨엔에스피, 크리에이티브라운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eDM, 이메일 발송, 문자 발송, 쿠폰 발송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주식회사 휴머스온, ㈜케이티알파, ㈜인터파크INT, 에스텍시스템, ㈜밀버스, 씨엔에스피, 크리에이티브라운지㈜, ㈜티에프컴, 에스케이브로드밴드㈜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DM 발송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티비더블유에이코리아㈜, 아이피지애드버타이징 코리아(유), ㈜밀버스, 씨엔에스피, 인정보시스템, 크리에이티브라운지㈜, ㈜지에스리테일, ㈜바이트커뮤니케이션즈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이벤트 관련 항공권 예매 및 비자 발급 대행 업무를 ㈜에스엠컬처앤콘텐츠, 한양 여행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고객 본인확인 업무를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드림시큐리티 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전자금융거래수단 등의 결제정보 전송 업무를 이니시스, 금융결제원, 사이버CVS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를 ㈜엘지유플러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차량 고객 인도 업무를 ㈜신화로직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개통 업무를 ㈜아이드라이브코리아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긴급 출동 서비스 업무를 마스타자동차관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BMW i8 Pure Impulse Experience Programme 가입 고객 정보 관리 업무를 BMW AG(독일)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관리, 채용 및 교육 운영, 진단 운영, 퇴사자 설문 업무를 네모파트너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채용솔루션(사이트) 임대 제공 업무를 마이더스아이티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 중 국외 이전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BMW AG(Bayerische Motoren Werke Aktiengesellschaft)는 독일 (Petuelring 130, 80788 München)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는 datenschutz@bmw.de 입니다. 회사의 ConnectedDrive 서비스 (위치정보를 이용한 이머전시 콜, 긴급출동 서비스 등) 제공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차량에 탑재된 통신모듈을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차대번호, 차량위치 및 상태 정보를 위 서비스 이용시점에 수시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또한 회사의 BMW Korea AOS 시스템 운영 및 고객 지원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하여 성명, 성별,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패스워드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의 BMW Vantage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도 수탁하고 있으며,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하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BMW India Pvt. Ltd.는 인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는 Vineet.Agarwal@bmw.in입니다. 회사의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명, 연락처(휴대폰, 유선전화), 전자우편주소, 주소, 생년월일, 성별, 상담 이력, 차량 구매 이력, 정비 이력, 차량정보(브랜드, 시리즈, 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 등록일)를 일본에 위치한 서버에 실시간으로 전송 받고, 구매 및 서비스 고객의 경우 차량을 보유한 기간, 잠재 및 가망 고객의 경우 2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키룹코리아㈜는 한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는 dpo@keyloop.com입니다. 회사의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데이터 보관을 위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명, 연락처(휴대폰, 유선전화), 전자우편주소, 주소, 생년월일, 성별, 상담 이력, 차량 구매 이력, 정비 이력, 차량정보(브랜드, 시리즈, 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 등록일)를 일본에 위치한 서버로 일회적으로 전송 받고, 최대 5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 별도의 저장 공간으로 옮겨지며, 각각의 보존 근거 및 기간에 따라 보관 및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로 보관되는 개인정보는 각각의 보존 근거에 해당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운영하고 있으며, 임원진의 승인을 통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역할 및 책임을 갖는 책임자, 관리자, 담당자 등 인력을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위원회를 구성하여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모든 개인정보 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수하고, 연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 방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들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자들이 불필요한 개인정보에 접근 혹은 노출되지 않도록 통제하여, 업무 상 최소한의 계정 및 권한을 가지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시스템(DB)이나 PC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하여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간 개인정보가 전송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암호화 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 및 PC를 보호하기 위해서 다양한 인프라 및 솔루션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내부 및 외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사무실 등의 공간에 대해서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고, 자료보관실과 같이 개인정보가 보관되고 있는 곳은 추가적인 잠금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제한되지 않는 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요청하신 내용을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고객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고객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비회원의 접속빈도/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취향/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저장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웹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Internet Explorer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를 선택하여 표시되는 화면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Chrome 경우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표시되는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ADID(Advertising Identifier)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는 사용자 구분을 위하여 시스템에서 무작위로 발급된 식별자로 사용자가 언제든지 임의로 신규 발급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ADID 기반 측정을 통해 이용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바일 앱 이용자의 ADID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ADID 수집을 거부하는 방법은 시스템에 따라 다릅니다. Android 경우 {설정 > Google(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iOS 경우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이나 ADID 수집을 거부할 경우 각각을 사용하는 맞춤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문의가 있는 경우 신속하고 충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주양예 본부장 (Head of Brand Management BMW)
    – 전화번호: 080-269-2200
    – 이메일: bmw@bmw.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주차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규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시설 안전 및 화재/범죄 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본사
    의 경우 사무실 출입구, 복도, 비상 계단,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12대를 설치/촬영하고 있으며, BMW 드라이빙 센터의 경우 사무실 출입구, 복도, 비상 계단, 주차장, Track,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80대를 설치/촬영하고 있고, VDCRDC에는 건물 외곽 및 출입구,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각각 21대 및 33대를 설치/촬영하고 있습니다. 단, 설치 수량의 경우 설치 목적 내에서 각 시설의 신설/이전/환경개선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영상정보는 24시간 촬영되고 있습니다. 보관기간은 시설 및 장비별로 상이할 수 있으나 1개월에서 6개월 사이의 기간 동안 영상정보가 보관되며, 지정된 통제구역 내 위치한 시설별 녹화장비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① 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② 이용하거나 제공받은 자의 명칭, ③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 ④ 법령상 이용 또는 제공근거가 있는 경우 그 근거, ⑤ 이용 또는 제공의 기간이 정하여져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⑥ 이용 또는 제공의 형태 등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 회사는 영상정보의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회사는 영상정보를 파기하는 경우에 ① 파기하는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② 개인영상정보 파기 일시(사전에 파기 시기 등을 정한 자동 삭제의 경우에는 파기 주기 및 자동 삭제 여부에 대한 확인 시기), ③ 개인영상정보 파기 담당자를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 영상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지정되어 있으며, 영상정보의 담당 부서 및 접근권한자의 경우 회사의 HR 부서 및 IT 부서 소속의 특정 담당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청구서 및 신분증 등 필요 서류 및 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해당 절차에 따라 본사에 소재한 HR 부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확인, 혹은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나, 고객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또한 해당 영상정보의 보관기관이 경과하여 파기된 경우,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고객의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그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통지합니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을 바탕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수집된 정보에 대해 임의 열람, 재생, 사외 반출 등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 녹화장비는 지정된 통제구역 내 위치/보관하고 잠금장치를 설치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상기한 설치 목적 외 임의로 영상정보를 수집하거나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통제하고 있으며, 미 승인 사용자가 임의로 접근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통제 또한 적용하고 있고, 내부/외부로부터 발생 가능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별로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마련하여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서비스에 한정되는 관리 주체/범위 등 특성에 따른 것으로, 처리방침 간 내용이 중복되어 상충하는 경우에는 최신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 회사는 고객에게 (비엠더블유코리아㈜가 아닌) 타 회사의 웹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기 어려우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웹 사이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회사 웹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웹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별도의 링크를 통하여 공개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한 웹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적 한계 등으로 인해 그 내용이 충분히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10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 2020년 10월 1일

    비엠더블유코리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비엠더블유코리아㈜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주요 법률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 (www.bmw.co.kr) 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규 또는 내부 지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판매 및 및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매매계약 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서비스 제공 및 이에 따른 혜택 제공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자동차 정비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 및 제작결함 시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에 해당합니다.

    – 고객 관리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차량관리 안내, 구매 고객 서비스의 본인 확인, 다양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 진행 등에 해당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신규 제품/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 웹진, 이벤트 경품 배송, 행사진행,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를 위한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접속 빈도 파악, 시장조사, 시승제공 등에 해당합니다.

    – BMW 드라이빙 센터 회원 가입에 따른 재화/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회원가입, BMW 드라이빙 센터 프로그램 예약, 결제 및 이용 등에 해당합니다.

    – BMW Vantage 서비스를 위하여 처리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및 포인트/리워드 혜택 제공 등에 해당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항목

    회사는 홈페이지, 자동차 매매계약서, 전화, FAX, 이메일, 상담게시판, 시승행사 설문, 이벤트 응모, 세일즈 컨설턴트의 영업 활동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처리) 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자동차 매매계약 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서비스 제공 및 및 이에 따른 혜택 제공을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를 기본 정보로서 처리합니다. 또한 차량 구매 고객 및 서비스 센터 이용 고객의 경우에는 기본 정보에 추가로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및 외국인등록번호),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모델, 차량최초등록일, 등록증발행일),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금융 상품(할부, 리스) 이용 정보를 함께 처리합니다. 한편 법인판매 고객의 경우 추가로 상호, 개인사업자번호, 주소를 처리하며, 외교관 판매 고객의 경우 공관, 직위, 등록증 유효기간을 추가로 처리합니다.

    –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관심모델,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모델, 차량최초등록일, 등록증발행일),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참여 이력,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보유차량정보, 관심모델,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참여 이력,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금융 상품 이용(현금, 할부, 리스 여부 및 금융사) 정보를 처리합니다.

    – BMW 드라이빙 센터 회원 가입에 따른 재화/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결제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입금(예금)자명, 신용카드정보), 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아이핀,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을 처리합니다.

    – BMW Vantage 서비스를 위해서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년월일을 처리합니다.

    선택항목

    – 고객 관리,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처리한 정보 외 추가로 수집한 경우) 자택/직장 주소 및 전화번호, 회사명, 보유 차량 정보, 차량 구입 예정 시기 등을 선택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MW Vantage 서비스를 위해서 주소, 차대번호, 차량번호, 위치정보, 이동통신단말장치 기능 (Bluetooth, Motion 센서 등 신호 감지) 기반의 고객 행태 데이터를 추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에서 쿠키(cookie), ADID,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보유 기간의 경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회사는 그 목적으로만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의 경우 상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에 근거하여 중요서류의 경우 10년, 전표의 경우 5년 간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및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의 경우 부가가치세법에 근거하여 5년 간 보존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이 전달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처리함에 있어 분쟁 등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규정에 따라 고객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3년 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서비스 구매 고객 및 캠페인/이벤트 참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하여 공식 딜러사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혹은 직장) 주소, (자택 혹은 직장) 전화번호, 보유차량정보, 관심모델, 서비스 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서비스에 대한 상담 내역, 만족도 및 불만 관련 정보(이력), 보유 차량 정보, 차량 구입 예정 시기를 제공하며, 구매 고객의 경우 차량을 보유한 기간, 잠재 고객의 경우 2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BMW 경우 ㈜내쇼날모터스, 도이치모터스㈜, ㈜동성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삼천리모터스, 코오롱글로벌㈜, ㈜한독모터스에 제공하며, MINI 경우 도이치모터스㈜, ㈜동성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코오롱글로벌㈜에 제공하고, Motorrad 경우 ㈜동성모토라드, ㈜모토라드대구, 모토라드서울, ㈜모토라드인천, ㈜비엠더블유모토라드광주, ㈜케이제이모터라드, 코오롱글로벌㈜, ㈜호켄하임모토라드, BMW모토라드대전, BMW모토라드전주에 제공합니다.

    – BMW Group 계열사 공동의 고객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 진행을 위하여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성명, 차대번호, 금융 상품 이용(현금, 할부, 리스 여부 및 금융사) 정보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경품 배송, 신규 이벤트 및 캠페인 안내 등을 위한 우편/이메일/문자 발송, 뉴스레터 및 매거진 발송,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를 목적으로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우편수신),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 차량번호), 생년월일, 성별을 제공하며, 5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 전기자동차 구매 고객에 한정하여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 멤버십 서비스 가입 안내 및 제공을 위하여 ㈜차지비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우편수신), 차량구매정보(차대번호)를 제공하며, 1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결함확인검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환경부에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결함확인검사 혹은 자동차 등록 변동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성명, 연락처, 주소, 차량정보, 우편번호, 상호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리콜 통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국토교통부, 자동차안전연구원으로 차대번호를 제공하며, 제공된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BMW Vantage 서비스와 관련하여 멤버십 서비스 및 포인트/리워드 혜택 제공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내쇼날모터스, 도이치모터스㈜, ㈜동성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삼천리모터스, 코오롱글로벌㈜, ㈜한독모터스에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 생년월일, 차대번호, 차량번호, 멤버십 ID를 제공하며, 멤버십 탈퇴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제휴사에는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멤버십 ID 및 등급을 제공하며, 멤버십 탈퇴 시까지 제공합니다. 다만 제휴사는 서비스 운영 간 변동되는 빈도가 높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 최신의 목록을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해당 서비스에서 공개하고 있는 제휴사 목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자동차 매매계약 및 서비스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외부 업체에 위탁한 업무 및 위탁 받은 업체(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콜센터 대행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에스이파트너즈, 씨디케이글로벌코리아㈜, ㈜퀸텟시스템즈, ㈜하바스코리아, 알마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라운지, 엠피알디, 인터파크, 에피카㈜, 에스오씨소프트(주), 메가존클라우드, 에스지에이비엘씨㈜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서비스 모니터링 조사, 시장 조사 업무를 칸타코리아, ㈜밀버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캠페인 업무를 ㈜하바스코리아, ㈜에스지컴,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에이벡스, ㈜밀버스, ㈜디자인밸리,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에프컴퍼니, ㈜티에프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고객 대상 우편/이메일/문자 발송 업무를 비엠더블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하바스코리아, ㈜밀버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고객 본인확인 업무를 NICE평가정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를 ㈜엘지유플러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차량 고객 인도 업무를 ㈜신화로직스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긴급 출동 서비스 업무를 마스터자동차관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 중 국외 이전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BMW AG(Bayerische Motoren Werke Aktiengesellschaft) 는 독일 (Petuelring 130, 80788 München)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는 datenschutz@bmw.de 입니다. 회사의 ConnectedDrive 서비스 (위치정보를 이용한 이머전시 콜, 긴급출동 서비스 등) 제공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차량에 탑재된 통신모듈을 이용하여 차대번호, 차량위치 및 상태 정보를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또한 회사의 BMW Korea AOS 시스템 운영 및 고객 지원 업무를 수탁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하여 성명, 성별,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패스워드를 실시간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의 BMW Vantage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도 수탁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하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고,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 별도의 저장 공간으로 옮겨지며, 각각의 보존 근거 및 기간에 따라 보관 및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로 보관되는 개인정보는 각각의 보존 근거에 해당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운영하고 있으며, 임원진의 승인을 통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역할 및 책임을 갖는 책임자, 관리자, 담당자 등 인력을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위원회를 구성하여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모든 개인정보 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수하고, 연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 방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들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자들이 불필요한 개인정보에 접근 혹은 노출되지 않도록 통제하여, 업무 상 최소한의 계정 및 권한을 가지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시스템(DB)이나 PC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하여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간 개인정보가 전송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암호화 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 및 PC를 보호하기 위해서 다양한 인프라 및 솔루션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내부 및 외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사무실 등의 공간에 대해서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고, 자료보관실과 같이 개인정보가 보관되고 있는 곳은 추가적인 잠금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제한되지 않는 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요청하신 내용을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고객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고객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비회원의 접속빈도/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취향/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저장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웹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Internet Explorer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를 선택하여 표시되는 화면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Chrome 경우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표시되는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ADID(Advertising Identifier)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는 사용자 구분을 위하여 시스템에서 무작위로 발급된 식별자로 사용자가 언제든지 임의로 신규 발급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ADID 기반 측정을 통해 이용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바일 앱 이용자의 ADID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ADID 수집을 거부하는 방법은 시스템에 따라 다릅니다. Android 경우 {설정 > Google(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iOS 경우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이나 ADID 수집을 거부할 경우 각각을 사용하는 맞춤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문의가 있는 경우 신속하고 충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주양예 상무 (Head of Brand Management BMW)

    – 전화번호: 080-269-2200

    – 이메일: bmw@bmw.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주차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규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시설 안전 및 화재/범죄 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본사의 경우 사무실 출입구, 복도, 비상 계단,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12대를 설치/촬영하고 있으며, BMW 드라이빙 센터의 경우 사무실 출입구, 복도, 비상 계단, 주차장, Track,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80대를 설치/촬영하고 있고, VDCRDC에는 건물 외곽 및 출입구, Utility 시설 및 통제구역 등에 각각 21대 및 33대를 설치/촬영하고 있습니다. 단, 설치 수량의 경우 설치 목적 내에서 각 시설의 신설/이전/환경개선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영상정보는 24시간 촬영되고 있습니다. 보관기간은 시설 및 장비별로 상이할 수 있으나 1개월에서 6개월 사이의 기간 동안 영상정보가 보관되며, 지정된 통제구역 내 위치한 시설별 녹화장비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로 지정되어 있으며, 영상정보의 담당 부서 및 접근권한자 경우 회사의 HR 부서 및 IT 부서 소속의 특정 담당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청구서 및 신분증 등 필요 서류 및 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해당 절차에 따라 본사에 소재한 HR 부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확인, 혹은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나, 고객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또한 해당 영상정보의 보관기관이 경과하여 파기된 경우,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 등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또는 고객의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그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통지합니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을 바탕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수집된 정보에 대해 임의 열람, 재생, 사외 반출 등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 녹화장비는 지정된 통제구역 내 위치/보관하고 잠금장치를 설치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상기한 설치 목적 외 임의로 영상정보를 수집하거나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통제하고 있으며, 미 승인 사용자가 임의로 접근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통제 또한 적용하고 있고, 내부/외부로부터 발생 가능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별로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마련하여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서비스에 한정되는 관리 주체/범위 등 특성에 따른 것으로, 처리방침 간 내용이 중복되어 상충하는 경우에는 최신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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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별도의 링크를 통하여 공개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한 웹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적 한계 등으로 인해 그 내용이 충분히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BMW Korea Communication Center (080-700-8000)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